홈페이지 체험하기

수상
홈페이지
제작기술력
부가서비스
빠른견적
포트폴리오
고객센터
회사소개

제작기술력

웹표준(Web Standards)

“웹을 제작하기 위한 표준화된 최적의 기술로 국제 표준화 단체 W3C
(World Wide Web Consortium)가 권고한 표준안을 말합니다.”

웹 표준을 준수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올바른 HTML, CSS, 자바스크립트를 오프라인 문서를 통일하게 작성한 것으로 권고한 표준안에 따라 목적과 방법에 맞게 작업했다는 것을 뜻합니다. 현재 사용자들은 IE뿐만 아니라 파이어폭스, 구글크롬, 오페라,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이용함에 따라 권고한 표준안이 아닌 비표준방식의 제작 형태로는 웹이 원활한 접근이 어려워졌습니다. 따라서 어떠한 운영체제나 브라우저를 이용하더라도 같은 결과물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표준을 지켜 마크업(코딩)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.

웹표준 적용으로 국내외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모양으로 보이도록 저희 웹모아가 책임지겠습니다.

- 웹표준이란?
웹표준이란 웹페이지 제작에 있어서 브라우저 종류 및 버전에 따른 기능차이에 대하여 호환이 가능하도록 하는 표준안을 적용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. 현재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브라우저들이 있습니다. 익스플로어를 쓰는 사람도 있고, 구글의 크롬을 쓰는 사람도 있고 그 밖에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. 이렇듯 모든 사람들이 하나의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. 웹페이지를 만들었는데 다른 곳에서는 제대로 보이는데 또 다른 곳에서는 이상하게 보인다면 그것은 웹 페이지로서의 활용도가 떨어진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. 이를 위해 모든 브라우저에서 상호 호환이 가능하도록 표준 형식을 정의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- 크로스브라우징이란?
크로스브라우징(Cross Browsing)이란 다양한 브라우저 즉, 인터넷 익스플로러, 크롬, 사파이리, 오페라, 파이어폭스등 모든 브라우저에서 홈페이지가 동일한 모양으로 보이도록 하는 기술입니다. 현재 국내에서는 인터넷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가장 높지만 타 브라우저의 점유율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며 특히 해외에서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사파리 같은 브라우저가 인터넷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을 넘어서고 있는 추세입니다. 이러한 이유로 하여 홈페이지가 모든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도록 하는 것이 방문자의 유입을 높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.

견적문의요청

방문상담요청

  • -

    -